의료실손보험 혜택

의료실손보험 혜택

2019년 통계청에서 추계한 우리나라 인구수는 약 5,181만 명입니다. 그리고 2월 의료실비보험 가입자수는 3,300만 명에 이릅니다. 즉 대한민국 63%의 사람들이 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에 어떤 혜택이 있길래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것일까요? 


일단 의료비를 지출하게 되면 어떤 방식으로 지출이 일어나는지 그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의료비에는 급여와 비급여 항목으로 나뉘는데 국민 건강보험에서 '급여'부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부에서 보장 항목과 범위를 결정하는데 일부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을 제외하고는 건강보험공단에서 공단부담금이란 명복으로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병원에 지급해야 하는 비용은 공단부담금이 빠진 급여 부분과 그리고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부분이 되는 것입니다.  


실비는 이런 급여 부분의 자기 부담금과 비급여 부분의 금액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쓴 병원비에 비해 우리가 내야 하는 금액의 부담을 덜어주는 보장성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비보험에서는 급여의 자기 부담금 80%에서 90%, 비급여의 80%를 보장해줌으로써 서민들의 병원비를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도 많은 신경을 쓰며 실비보험을 제도적으로 개편해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특히 비급여 항목에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급여 항목은 병원마다 비용을 자체적으로 결정하기 때문에 비쌀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 비용의 80%까지 보장해주는 실비보험에 가입한다면 저렴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비급여 주사제 치료는 만성적인 피로에 시달리는 회사원들이나 학생들, 주부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만약 실비보험이 없다면 값비싼 주사치료를 받을 엄두가 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의료실비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병원에 가는 것이 비용 때문에 두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실손보험비교사이트순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