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청구서류

실손보험 청구서류

병원에 입원하게 되거나 통원을 하다 보면 돈이 많이 들어간다. 게다가 직장이나 장사를 하는 사람이라면 시간을 비우고 병원에 가야 되니 생계에 타격이 올 수 있다. 그런데 나중에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려는데 필요한 서류를 갖추려면 병원에 또 가야 되는 사태를 맞이하게 된다. 이것은 사람들이 실비보험 청구서류에 관하여 잘 모르고 나중에 준비하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므로 두 번 병원에 가지 않도록 실비보험금 청구를 위한 서류를 알아보도록 하자. 
각 보험사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의 종류가 조금 다를 수 있다. 그리고 입원비인지 통원비에 따라 차이가 있고 약제비, 진료비, 수술비 등 전부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다. 하지만 서류를 준비하는 곳은 대부분 두 군데로 좁힐 수 있다. 바로 병원과 약국이다. 

병원에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진단서와 처방전, 입·퇴원 확인서, 통원 확인서 등이 있다. 처방전의 경우 환자 보관용으로 하여 무료로 한부를 더 받을 수 있겠지만 나머지 확인서는 보험사 제출용을 준비할 때 비용이 들어갈 수 있다. 

약국에서는 무엇을 받아야 할까?
약국에서 현금 또는 카드로 계산할 때 약제비 영수증을 받아야 한다. 약제비 영수증은 비용의 급여와 비급여 부분을 구분하여 작성되어 있는 것으로 일반 영수증처럼 생긴 것도 있지만 약봉투에 프린트하여 주는 곳도 있다. 이를 잘 챙겨두어야 한다. 

이렇게 서류를 전부 준비해 뒀다면 각 보험사의 청구를 하는데 100만 원 이상은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로 청구할 수 없다. 대신 우편으로 보내거나 지점에 방문해야 하는데 대부분의 보험사에서는 이때 반드시 원본을 보내도록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실손보험비교사이트순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