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보험 3종 특약

실손보험 3종 특약

정부의 실손의료보험 제도 개선으로 인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실비보험은 모두 단독형에 3개의 특약을 가입하는 상품이다. 


일단 단독형은 기본형 상품이라고 하는데 저렴한 보험료에 대부분의 진료행위를 보장하고 있다. 이것만 가입한다면 월 1만 원대의 보험료로 의료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건강보험이나 기본형 실비에서 보장 수준이 미약하지만 병원에서 많이 진료하고 있는 여러 치료법들은 비싼 병원비를 지불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3개의 특약을 통해 이를 보완하고 있다.


실비보험의 3종 특약은 이러하다. 


▷ 도수, 증식, 체외충격파 치료

만성적인 통증이 있는 사람들이 받는 치료법으로 각기 방법은 다르지만 통증을 치료한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도수는 손과 특수한 침대를 이용하여 통증을 완하는 치료법으로 의사와 물리치료사만 합법적으로 시술할 수 있다. 증식은 주사제를 이용한 치료로 주로 인대가 늘어져 더 이상 사용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치료한다. 체외 충격파는 원래 결석을 치료하는 시술이었는데 근래에는 근골격계 질환의 치료법으로 사용되기 시작했다. 


▷ 비급여 주사제 치료

이것은 수액주사로 대표되는 치료로 병원에서 홍보하는 비타민 주사, 신데렐라 주사 등이 바로 여기에 속한다. 주로 미용이나 건강을 위하여 쓰이는 편인데 실비에서는 치료 목적으로 사용될 때에만 보상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사가 처방하지 않은 주사를 피곤하다던가 다른 목적으로 시술받고자 한다면 본인 부담으로 받아야 한다. 


▷ 비급여 자기공명영상진단

MRI 검사 비용이라고 하면 더 이해하기 쉽겠다. 이는 MRI, X선, CT 등이 포함되는데 현재는 안전과 정확도의 문제로 MRI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뇌질환이나 종양 검출 등 신체 모든 부위를 임상 평가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 치료법들은 자기 부담금 2만 원 또는 30%를 지불하면 연간 250만 원에서 350만 원 한도 내에서 50회까지 보장하고 있다. 각 특약마다 한도금액과 횟수가 다르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실손보험비교사이트순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