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정보

처방조제비 보장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40회 작성일 19-03-12 16:50

본문

처방 조제비는 통원치료를 할 때 실비에서 보장해주는 항목이다. 이는 입원 시에는 포괄적으로 비용이 산정되기 때문에 따로 항목이 없는데, 통원 시 상해와 질병으로 약을 먹게 된다면 실비보험에서 비용을 보장해주는 것이다. 


이때 처방 조제비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 조제된 약만을 한정하며 보험금을 청구할 때 처방전을 요구하기 때문에 의사의 처방 없이 구매한 약은 보험처리를 할 수 없다. 


처방 조제비의 연간 한도금액은 10만 원으로 상해, 통원 모두 같다. 생각보다 적다고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조제료는 하루 1,260원이 기본이며 조제일 수에 따라 늘어나 91일 이상은 1만 1,500원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합리적일 수 있겠다. 과거에는 처방전 건당 5만 원을 보장하였으나 현재 실비보험에서는 그렇게 하지 않는다.

자기 부담금은 8천 원 공제금액과 실제 비용의 20% 중 큰 금액을 차감하고 나머지를 실비에서 보장한다. 


2017년 4월 이전 종합보험에 가입한 실비보험 가입자들은 위의 처방 조제비 보장 내용과 다를 수 있다. 그때는 보험사마다 기준이 달랐기 때문에 처방전 건당 보장 금액이 정해져 있고 한도는 금액이 아니라 횟수로 처리된다. 그러니 자신이 가입한 실비보험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따져보기를 바란다.


보험사에 처방 조제비를 청구하려면 해당 보험사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청구서를 작성하고 병원에서 주는 처방전과 약제비 계산서를 준비해 우편이나 모바일이나 온라인으로 청구할 수 있다. 물론 100만 원이 넘는다면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여야 한다. 


약제비 계산서는 약국에 요청하면 받을 수 있으며 급여와 비급여 부분을 상세하게 적은 영수증을 말한다. 간혹 약봉지에 처방 조제비 계산서 내용을 프린트하여 주는 약국도 있는데 그럴 경우 사진으로 찍어 첨부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Copyright © 실손보험비교사이트순위 All rights reserved.